상세검색

검색버튼

릴레이 이벤트 등록

전화

공유

전통리조트 안동 구름에

  • 수정일 2019-07-23 10:48
  • 조회수 1,985
전통체험 프로그램 4종 무료이벤트
* 비움과 채움, 체험과 사유가 공존한다.
전통리조트 구름에는 융합과 통섭의 가치를 생활문화에 반영한 신개념휴양지입니다. 숙박시설과 부대시설을 긴밀히 연계하여 육체적인 휴식은 물론 내면의 충전까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 유실위기의 전통에 생명을 불어 넣다.
유서 깊은 안동의 고택들을 전통미와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품격 객실로 단장했습니다. 대단위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진심과 정성으로 서비스의 본질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 전통과 현대가 교류하며 복고와 혁신이 조화를 이룬다.
안동의 풍부한 문화유산에서 오늘을 살아 갈 영감을 발견합니다. ”옛 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이 구름에라는 시공간을 무대로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 지역사회 이웃들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만든다.
구름에의 시작부터 개발까지 모든 과정은 안동 지역주민들과의 합작품입니다. 구름에 운영을 위한 주요 일손 및 자원은 안동에서 충당하며 구름에의 이익은 다시 지역 사회로 환원됩니다.


구름에 리조트
안동댐 건설로 수몰 위기에 처한 고택 7채를 경상북도 안동시 성곡동으로 옮겨 되살린 휴양시설이다. 오래된 골조와 풍취를 보존하면서도 실내 냉난방 시설, 현대적인 욕실을 설비해 쾌적하게 숙박할 수 있다. 객실은 계남 고택과 칠곡 고택, 제사를 준비하는 살림집이었던 팔회당재사와 감동재사, 선비들이 풍류를 즐기거나 공부를 했던 서운정·청웅정·박산정 등 11가지가 있다. 모두 200~400년의 역사가 깃든 공간이다.
고즈넉한 분위기서 전통 체험
계절별로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400년 전통 종갓집 레시피로 안동 국시를 직접 만들어 보는 ‘수졸당 종가 국수 밀기 체험’, 안동 지역의 전통 궁중반찬으로 알려진 북어 보푸라기를 만드는 ‘북어 보푸라기 체험’ ‘고추장 체험’ ‘한복 체험’ 등이 있다.
  • 전화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민속촌길 190

릴레이 이벤트